본문 바로가기

Etc

네이버 키워드광고 정보!!

*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클릭초이스와 타임초이스로 구분한다.

* 클릭초이스는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다.

* 타임초이스는 일주일 단위로 고정 노출시키는 대가로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다.

* 순위지수란, 최대클릭비용 X 품질지수

* 품질지수란, 광고효과 + 키워드 + 광고문안 / 사이트 연관성

* 실제과금공식은, 차순위 순위지수 / 본인 품질지수 + 10원

* 검색키워드 문안이나 제목에 동일한 키워드를 매칭시키면 볼드 
효과

* 오버추어는 최대 25만개, 네이버는 최대 10만개까지 키워드등록이 가능

* 클릭초이스에는 확장검색 기능이 없다

* 네이버 클릭초이스는 광고비 자동충전기능이 있다.

* 네이버 키워드는 띄어쓰기가 없으며, 키워드 글자수가 25자미만

*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하실려면 사이트 초기화면에 사업자번호와 대표자분성함이 기재되어야하며 계정정보와 동일해야함
만약 사업자가 없다면 대표자분성함과 이메일주소기재하여야하고 계정정보와 동일해야함

* 파워링크 갯수가 늘어나면서 세부키워드 중 네이버자체내에서 조회수가 별로 없다고 판단되는키워드들은 3위까지만 노출

*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로 나눠지고 타임초이스는 플러스링크로 나타남. 키워드 검색시 나타나는 순서는 1.파워링크 2.플러스링크 3.비즈사이트

* 클릭초이스 등록할 때 일반등록은 한번에 100개 / 대량등록은 한번에 1000개 까지 등록 가능


클릭은 높고 매출 건수가 적은 경우- 광고 순위를 내림 

클릭도 높고 매출 건수도 많은데 매출이 낮은 경우 - 광고 순위를 내림 

클릭에 비해 매출 건수가 많은곳- 광고순위를 높임


오버추어 캠패인12개가지 생성가능 

캠패인별 키워드그룹12개까지 생성가능 

총144키워드그룹 

키워드그룹당 1개의 키워드와 한개의 광고문구를 생성한다고 가정했을때 

총144개키워드당 광고문구한개씩을 한계정안에 생성할 수 있다. 


* 파워링크 모바일 영역 광고 검수기준 중

모바일페이지가 플래시로 구현되어 있으면 검수보류처리됨

플래시로 구현된 사이트는 일부 모바일 기기에서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아 광고 효과를 보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 
따라서, '파워링크(모바일)' 영역에 광고를 노출하고자 하는 경우

1)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제작하여 모바일 기기에서 광고주님의 홈페이지에 접근 시 해당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설정

2) 단순 이미지 만으로 구성된 별도의 웹페이지를 준비하신 후 모바일 광고를 진행 하셔야합니다

* 네이버 충전금이 '0원'이면 검수가 이루어지지 않음

* 광고노출제한 IP 를 추가하여 관리가능
 
* 타임초이스는 6월말경부터 지역키워드 구매는 불가능
단"장충동족발" 등 명사화된 키워드는 구매 가능


네이버 키워드광고영역

파워링크영역 - 10개
플러스링크영역 - 5개
비즈사이트영역 - 5개



[지역 + 키워드] 일 경우 플러스링크대신 로컬링크로 노출이되며

광고위치는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 중간에 위치하게 됩니다.

이것은 지역정보에 있던 지역광고에서 올라온 상품으로 보면되고

어떤 키워드는 파워링크만 광고가 가능

키워드라고 해서 무조건 플러스링크, 비즈사이트로 등록 X

'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12년의 마지막 1일,2일,3일 그리고 4일  (0) 2012.12.04
범내골맛집 박민후대구탕  (0) 2012.11.25
트위터피드 블로그  (0) 2012.11.16
트위터피드 포스트  (0) 2012.11.16
하이브리드자전거 모야2  (0) 2012.11.13